여자보다 더 여자 같은 남자라는 아주 미묘한 인간의 심리가 적중한 것일까. 여자역을 잘하는 남자배우들이 인기를 매우 끌었고, 실제로 경극에서 가장 존경받는 4명의 배우인'4대명반' 모두 여자역을 했던 남자들이다. 하지만, 중화 인민공화국 때부터는 이러한 관행이 사라지고 남자역할은 남자가, 여
가부키는 민중연극으로서 당시의 사회를 생생하게 보여주기 시작했으며, 그결과 실제로 일어난 역사적 사건들이 무대 위에 올려졌다. 예를 들면 〈주신구라 忠臣藏〉(1748)라는 작품은 1702년에 일어났던 유명한 사건, 즉 주군(主君)을 잃은 47명의 사무라이들이 1년 동안 와신상담한 끝에 자신들의 주군
여자역남자배우 고낭정(高朗
亭)의 일단과 함께 베이징에 들어왔다. 이때가 1780년 고종(高宗:乾隆帝)의 80세 생일축하 잔치가 벌어진 해이다. ‘휘반(徽班)’이라는 안후이성 극단이 당시 난해하고 장황한 저음
인 곤곡에 비하여, 명랑하고 수비고 동작이 많은 이황조를 상연하자 곧 대중의 호평을 받
경극의 기원
일찍이 중국에서는 한대(漢代)인 기원전 3세기에 이미 희곡이라고 할 수 있는 초기 연극 형태가 존재했었는데, 그것은 몇 사람의 배우가 대화를 나누면서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무대였다. 이러한 초기 연극은 노래, 춤, 잡기, 씨름, 각투 등과 함께 궁중의 오락물로 향유되었을 뿐만 아니
드러낸 이 소설이나 영화는 중국에서는 금지되었다. 이영화의 주인공들은 중화민국시대, 항일전쟁시대, 내전시대, 중화인민공화국 시대, 토지개혁운동, 반우파운동, 문화혁명 그리고 개혁시대를 거친다.
어린시절 매타작을 당하며 혹독한 훈령을 거친 뒤에 경극의 명성을 잇는 두 남자의 우정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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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중국의 연극역사
중국 연극은 노래, 춤, 음악 등이 종합된 가무극 형식의 예술로서 발달하였다. 특히 배우의 가창이 중시되고, 눈으로 보는 것보다도 귀로 듣는 것에 치중하였다. 역사나 민간전승을 기초로 뛰어난 서사적인 형식이 나타났다. 더욱이 예로부터 중국의 시대의식을 상징해 왔다.
여자가 교토[京都]에서 가무를 시작한 데서 비롯되었다. 노오(能)나 교겡(狂言)이 귀족과 무사의 연희였던 반면, 가부키는 에도 시대에서 민의 연희로 탄생해 오늘날까지 사 백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연희이다.
歌舞伎(가부키)는 글자 그대로 [歌(노래)], [舞(춤)], [演技(연기)]로
가부키는 그 세력을 만회해 간다. 이 시기의 가부키는 전기와는 상당히 양상을 달리하지만, 후기 가부키도 희곡으로서의 문예성은 결코 높다고 말할 수 없다. 가부키 각본의 전개는 오로지 기교의 발달로 이해될 수밖에 없는 것으로 가부키의 향수층도 귀찮은 예술성 따위보다도 배우의 개인적인 매력
한국 연극의 기원은 고대의 제의(祭儀)에서 찾을 수 있다. 삼국시대의 고대연극은 서역악(西域樂)의 영향 아래 발전한 고구려악(高句麗樂), 백제의 기악(伎樂), 신라의 처용무(處容舞) 가 있다.
고려시대의 연극은 팔관회(八關會)와 연등회(燃燈會) 등의 국가적 행사에서 연원하여 의식과 오락의 두 가지
무대를 조건으로 공연을 허가받게 된다. 이처럼 여자배우의 출연이 금지되자 남자배우가 여자역을 전문으로 하는 온나가타(女形)라 부르는 배우가 나타나게 되었다.
2. 가부키(歌舞伎)의 특징
1) 가부키의 연기, 역할 및 분장가부키는 기본적인 구조로서 배우의 연기, ‘예(藝)’를 중심으로 전개된